한국네슬레 Nestle 기업분석과 네슬레 한국시장진출 현지화 마케팅전략분석 > 레포트

본문 바로가기



레포트

한국네슬레 Nestle 기업분석과 네슬레 한국시장진출 현지화 마케팅전략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7 00:20

본문




Download : 한국네슬레 Nestle 기업분석과 네슬레 한국시장진출 현지화 마케팅전략분석.hwp




이러한 상황이 발생한 이유는 기업의 property(특성)에서 찾을 수 있따 한국 기업은 property(특성)상 기업의 경영권을 오너가 가지고 있다 보니 장기적 성과를 중시하는데 비해, 네슬레는 전문경영자의 경영으로 경영자 본인의 성과를 보이기 위해 단기적 성과를 중시하는 property(특성)을 가진다. 다만 커피라는 제품의 property(특성)상 사용되는 원료인 원두에 마주향하여 는 2% (볶지 않은 커피, 카페인을 제거하지 않은 커피) 또는 8% (볶은 커피)의 세율을 적용 받고 있따
경제 (Economic)
한국은 2012년 IMF 기준 1인당 GDP 2만 3679달러로 세계 34위에 해당한다. 이 때 네슬레는 2위 기업에 해당했으며 남양유업의 프렌치카페 커피믹스가 출시되었다. 당시 남양유업은 20% 점유율 확보와 2위 네슬레를 제치는 것이 목표였으며, 그 결과 2013년 네슬레는 5% 미만의 낮은 시장 점유율과 함께 커피시장 3위 기업으로 밀려났다. 국내 시장은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커피 시장이 점차 확대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따 연간 약 8천 톤의 커피콩을 수입하며, 1인당 연간 293잔의 커피를 소비하는 세계 7위 원두 수입국에 해당한다. 당시 선진국 시장에서 이미 큰 성공을 거둔 네슬레는 아시아권, 한국 시장으로의 진출을 시작하였다.


Download : 한국네슬레 Nestle 기업분석과 네슬레 한국시장진출 현지화 마케팅전략분석.hwp( 61 )




한국네슬레 Nestle 기업분석과 네슬레 한국시장진출 현지화 마케팅전략분석
설명
순서

한국네슬레 Nestle 기업분석과 네슬레 한국시장진출 현지화 마케팅전략분석






Nestle

한국시장 현지화
마케팅책략















` 목차 `

1. 한국 네슬레의 기업 목표

2. 네슬레 PEST 분석 및 SWOT 분석
2-1. PEST 분석
2-2. SWOT 분석
강점 (Strength)
약점 (Weakness)
기회 (Opportunity)
위협 (Threats)

3. 한국네슬레 STP 책략 및 마케팅믹스 4P책략
3-1. 네슬레 STP 책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3-2. 네슬레 마케팅믹스 4P 책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신제품 체험단
-Color를 이용한 마케팅
-착한 커피, 네스카페 캠페인
-신선한 이벤트
-스타마케팅

4. 결론

5. Reference List
1. 한국 네슬레의 기업 목표

한국 네슬레는 사회적 책임을 강...







Nestle

한국시장 현지화
마케팅책략















` 목차 `

1. 한국 네슬레의 기업 목표

2. 네슬레 PEST 분석 및 SWOT 분석
2-1. PEST 분석
2-2. SWOT 분석
강점 (Strength)
약점 (Weakness)
기회 (Opportunity)
위협 (Threats)

3. 한국네슬레 STP 책략 및 마케팅믹스 4P책략
3-1. 네슬레 STP 책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3-2. 네슬레 마케팅믹스 4P 책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신제품 체험단
-Color를 이용한 마케팅
-착한 커피, 네스카페 캠페인
-신선한 이벤트
-스타마케팅

4. 결론

5. Reference List
1. 한국 네슬레의 기업 목표

한국 네슬레는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공정한 경쟁으로 성과를 창출하고자 한다. 현재 한국 시장 내에서 생산을 하고 있기 때문에 완제품을 수입하는 것에 있어서 정치적 제재는 크게 받고 있지 않다. 이러한 과정의(定義) 반복은 인지도가 줄어들고 그로 인하여 경영 성과 역시 줄어드는 결과를 야기하였다.


2. 네슬레 PEST 분석 및 SWOT 분석

2-1. PEST 분석
정치(Political)
네슬레가 진출을 시작한 1970년대는 국가간 자유무역이 활성화되기 이전으로서 각종 무역 장벽 등으로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수출보다는 직접적인 해외 진출이 더욱 매력적인 책략이었다. 그런 이유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drop) 올릴 수 있는 프로모션 투자를 소홀히 하였고 시장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줄어들었다. 하지만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은 2013년에 전년 대비 7




레포트/경영경제
%20Nestle%20기업분석과%20네슬레%20한국시장진출%20현지화%20마케팅전략분석_hwp_01_.gif %20Nestle%20기업분석과%20네슬레%20한국시장진출%20현지화%20마케팅전략분석_hwp_02_.gif %20Nestle%20기업분석과%20네슬레%20한국시장진출%20현지화%20마케팅전략분석_hwp_03_.gif %20Nestle%20기업분석과%20네슬레%20한국시장진출%20현지화%20마케팅전략분석_hwp_04_.gif %20Nestle%20기업분석과%20네슬레%20한국시장진출%20현지화%20마케팅전략분석_hwp_05_.gif %20Nestle%20기업분석과%20네슬레%20한국시장진출%20현지화%20마케팅전략분석_hwp_06_.gif
한국네슬레,Nestle,기업과,네슬레,한국시장진출,현지화,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한국네슬레 Nestle 기업분석과 네슬레 한국시장진출 현지화 마케팅전략분석 , 한국네슬레 Nestle 기업분석과 네슬레 한국시장진출 현지화 마케팅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 한국네슬레 Nestle 기업과 네슬레 한국시장진출 현지화 마케팅전략







다. 네스카페는 책임 생산을 실천하고자 제품 1톤 생산에 필요한 에너지 양 20% 줄이기, 폐기물의 양 30%까지 줄이기, 모든 공장에서 커피 분쇄물을 연료로 사용하기와 같은 2020년 목표를 세우고 있따
2xxx년 한국 커피 시장은 동서식품이 점유율 70% 대로 독주를 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2013년 한국 커피소비량은 인스턴트커피 77%, 커피음료 12%, 원두커피 11%로 일반 인스턴트 커피의 강세가 보였던 것이 사실이다. 이에 우리는 무엇보다 우선적으로 한국 네슬레의 단기적 목표는 비재무적 목표로써 5% 이상의 시advantage유율 확보일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따 또한 재무적 목표로써는 현재 당기순이익 측면에서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으므로, 2014년에는 당기순이익을 0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것으로 잡았다. 총 커피믹스 시장은 1조 2천억원에 달하며, 이 시장에서도 특히 주목할 만한 부분은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의 성장이다.

레포트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spitaljob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spitaljob.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