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참이슬 기업 분석 > 방송통신

본문 바로가기


방송통신

[경영,경제] 참이슬 기업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6 23:05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참이슬 기업 분석.hwp





참眞이슬露는 99년 6월 22일 한국능률협회로부터 올해의 히트상품에 선정된 것을 처음 으로 국내 유수의 언론매체로부터 잇따라 히트상품으로 선정되면서 1999년 한해 동안 히트상품 33관왕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경영,경제] 참이슬 기업 분석 , [경영,경제] 참이슬 기업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참이슬 기업

[경영,경제] 참이슬 기업 분석


Download : [경영,경제] 참이슬 기업 분석.hwp( 92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경영,경제,참이슬,기업,경영경제,레포트


[경영,경제]%20참이슬%20기업%20분석_hwp_01_.gif [경영,경제]%20참이슬%20기업%20분석_hwp_02_.gif [경영,경제]%20참이슬%20기업%20분석_hwp_03_.gif [경영,경제]%20참이슬%20기업%20분석_hwp_04_.gif [경영,경제]%20참이슬%20기업%20분석_hwp_05_.gif [경영,경제]%20참이슬%20기업%20분석_hwp_06_.gif





[경영,경제] 참이슬 기업 분석
설명


목 차


서론
선정이유

본론
환경분석

STP전략(戰略)
시장세분화 -라이프 스타일을 중심으로한 세분화
표적시장선정 - 20대, 여성층
포지셔닝 -깨끗함을 강조.(신뢰감)

4P`S
Product - 제품효능과 特性(특성)
Brand Name
Packaging
Price - 침투가격전략(戰略) : 저가격정책
Place - 출시시기의 지역차별화 전략(戰略)
유통 경로차별화 전략(戰略) : 2차 거래선(업소)집중
Promotion - 광고전략(戰略)
판촉전략(戰略)

판매 후 고객관리
신제품 출시 이후 problem(문제점) 보완

성과
시장성과
브랜드 성과

결론
전망 - 시장확대(해외진출)

* 참고data(資料)
대한 주류공업 협회 (www.kalia.or.kr) , 매일경제 (www.mk.co.kr)
진로 홈페이지 및 본사 방문



서론
선정이유
진로소주는 예전부터 서민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죽탄을 이용한 주류의 제조방법(제 0288102호)’과 ‘죽탄수를 이용한 주류의 제조방법(제 0278877호)’으로 취득한 이번 기술특허로, 대나무숯으로 2번 거른 참眞이슬露 고유의 깨끗함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진로는 국내 소주시장의 50.8%를 점유하고 있는 상태이며 특히 2000년 5월에는 수도권 소주시장의 90.8%를 차지했다. 이에 힘입어 진로소주는 국내에 뿐만 아니라 국외 특히 일본에서 더욱 크게 확장하였다. 참眞이슬露의 특허취득은 특허가 과학기술분야 등의 전유물이라는 일반적인 관념을 깨뜨리고 다른 분야(소주부분)에서도 나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참眞이슬露는 마실 때는 물론 마신 다음날에도 숙취가 적은 깨끗한 소주를 원하는 소비자 Needs에 부응하여 만들어지고, 대나무숯을 통해 잡미와 불순물을 100% 제거한 깨끗한 맛으로 출시이래 폭넓은 지지을 받아오고 있다 그리

다.
참眞이슬露가 이처럼 국내 언론매체들로부터 연이어 히트상품으로 선정된 데에는 무엇보다도 IMF 이후 변화된 시장의 흐름을 정확히 읽어내고, 기존 제품보다 도수가 낮은 부드러운 술을 생산해냈다는 것과 대나무 숯 여과공정을 도입하여 소주의 맛을 더욱 깨끗하게 만든 제조공법의 차별성에서 찾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참眞이슬露는 출시 6개월만에 1억병 판매를 달성, 국내 소주사상 최단기간 내 최다판매라는 신기록을 수립하며 폭발적인 인기행진을 계속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단일제품으로 굳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판매 14개월인 1999년말 5억병 판매를 기록했으며, 2000년 6월까지 10억병을 돌파해 국내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잡았고, 합산하면 2001년 현재까지 20억병을 판매했다.
우선 1999년 상반기에만 13개상 수상했다. 이렇듯 부도위기를 경험했음에도 불구하고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진로소주의 대표적인 제품인 참眞이슬露의 성공요인과 마케팅 요소들을 알아보기 위해 진로의 참眞이슬露를 조사하기로 결정하였다.
또한, 참眞이슬露는 소주업계에서는 최초로 특허를 취득하기도 했다. 한국능률협회, 중앙일보, 경향신문, 한겨레신문, 대한매일, 문화일보, 매일경제, 한국경제, 내외경제, 제일경제, 일간스포츠, 스포츠조선, 스포츠투데이 등 거의 모든 국내 언론매체들로부터 최고의 히트 상품으로 선정됐다. 진로소주가 부도위기에 놓였을 때 서민들의 진로사랑은 더욱 돋보였다. 1999년 하반기에는 한국상품…(drop) 학회, 글로벌 소비자 선호대상, 소비자 주권대상, 중앙일보, 한국일보, 경향신문, 대한매일, 문화일보, 한겨레신문, 세계일보, 매일경제, 한국경제, 서울경제, 제일경제, 스포츠서울, 일간스포츠, 스포츠조선, 스포츠투데이, 식품일보, 이코노미스트 굳바이 등 20개상을 수상했다.

방송통신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spitaljob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spitaljob.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