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화장품시장,화장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 방송통신

본문 바로가기


방송통신

남성화장품시장,화장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7 07:58

본문




Download : 남성화장품시장,화장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조사 배경
marketing 의사결정 문제
METROSEXUALITY
Well -being
GROOMING
DIGITAL MEDIA
남성 20대 화장품 시장 활성화
2. 이론적 배경 ( 2차 자료(資料) 조사)
여성화장품 시장의 포화 , 남성화장품 시장의 신장세 두각
업계에 따르면 1998년 1천800억원 수준이엇던 남성화장품 시장은 1999년 2천200억원으로 22%가 늘어난 데 이어 2005년 이후 4천 500억원, 2006년 4천 9900억원, 올해 5천 300억원에 이를 전망 - 화장품 공업협회 하나금융연구소
1. 사회적 배경
근본적인 포시져닝 방향, 실질적 효용 도출을 통한 신제품 개발과 marketing 활동에 적용
일시 : 5월 24일 1~3시
인원 : 총 3명
대상 :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남학생 3학년 2명, 4학년 1명
(이하, A = 3학년 남1 , B = 3학년 남2, C = 4학년 남3 라 칭함)
2차 자료(資料) 수집
FGI 실시
Focused Group Interview를 통한 소비자의 화장품에 대한 現況(현황) 파악과 설문지 설계에 필요한 기본적 정보 수집을 목적으로 함.
설문지 내용 요약
FGI 실시 내용
여기에 핵심 내용
Q1. 화장품 사용 정도
남1 : 거의 사용 않음
남2 : 10년째 베이비로션
남3 : 스킨, 로션
Q1. 화장품 구매유발 요인
남2 : 건성인 피부상태
남3 : 주변 친구들
남1 : 아버지 것, 혹은 선물
남1 : 당위성 못 낌
남2 : 대형마트 직접구…(생략) 매
Q1. 화장품 사용 경로
남3 : 인터넷 직접구매
Q1. 구매 주기 비용
남1 : 구매하지 않으므로 x
남2 :6개월, 1~2만원
남3 : 6개월, 5~6만원
기간 : 5월 25일 ~ 5월 30일 (6일간)
장소 : 부산대학교 내
부수 : 총 94부
(인쇄 : 100부, 수거: 100부, 미 수거: 0부 , 미싱 및 성의 없는 부수 : 6부 )
수집방법: 편의표본추출법
정량조사 - 설문 조사
2차 자료(資料) 수집과 FGI를 통해 얻은 자료(資料)를 바탕으로 설문지 작성
20대 남성시장에 대한 marketing 활동에 필요한 구체적 자료(資料) 수집 goal(목표)
조사방법
설문내용 목적 및 요약
여기에 핵심 내용
1. 화장품 구매형태 관련 질문
: 구입 주체, 구입 장소, 구입 가격대, 정보의존매체 등
2. 화장품 사용형태 관련 질문
: 사용목적, 사용 중 화장품에 대한 만족도, 개선사항 등
3. 효용 & 중요도 관련 질문
: 외부적 속성(가격, 광고, 인지도, 포장 등) 내부적 속성(미백, 영양, 자외선차단 등)
4. 라이프 스타일 관련 질문
:유행민감도, 개성, 미적 관심 정도 등
5. 인구통계학적 질문: 연령, 전공, 용돈, 가족사항 등
향후 신제품 개발 시 고려요인, 만족도, 잠재된 needs 발견 목적
만족도에 관한 자료(資料) 도출을 통한 제품개발, marketing 과정의 소재 파악 목적
라이프 스타일과 화장품 구매 및 사용행태간의 상관관계 도출 목적
향후 제품 컨셉, 유통,판매, 프로모션활동에 있어서 고려사항 도출 목적
정량조사 - 설문 조사
strategy적 시사점
가설 [ 남자들은 화장품을 구입할 때 부끄럼을 탈 것이다. ]
남성들은 화장품을 구입하기가 부끄러워서 본인이 직접 구입하는 경우가 낮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통계결과에서 나오듯이 본인이 직접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다.설명



남성화장품시장,화장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남성화장품시장,화장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남성화장품시장 화장품마케팅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남성화장품시장,화장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화장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1_.gif ,화장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2_.gif ,화장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3_.gif ,화장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4_.gif ,화장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5_.gif ,화장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6_.gif


남성화장품시장,화장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남성화장품시장,화장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남성 화장품 구매에 관한
marketing 조사
INDEX
주제 선정 & 조사 배경
조사 계획 & 실행
조사 결과
주제 선정
2차 자료(資料) 수집
정성조사 ( FGI)
정량조사 ( 설문지법)
통계 결과 분석
한계점
주제 선정
우리는 화장품 회사의 ‘Marketer’ 입니다.
이번 사업부의 project는 어떻게 하면 남성 20대
화장품 시장을 활성화 할 것인가 입니다. 그리고 직접 구입하지 않는 이유 중 단지 2%만이 ‘부끄러워서’라는 답변을 한 것으로 보아 현재 남성들이 화장품을 선호한다는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남성화장품시장,화장품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16 )







다.

방송통신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spitaljob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spitaljob.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