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航空(항공) 경영strategy과 서비스strategyanalysis(분석) 및 제주航空(항공) SWOTanalysis(분석) 과 제주航空(항공) 未來(미래)strategy제언 리포트 > 방송통신

본문 바로가기


방송통신

제주航空(항공) 경영strategy과 서비스strategyanalysis(분석) 및 제주航空(항공) SWOTanaly…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22 22:35

본문




Download : 제주항공 경영전략과 서비스전략분석및 제주항공 SWOT분석과 제주항공 미래전략제언 레포트.hwp




제주flight(항공)은 같은 시기 매출 및 영업이익이 32.3%, 186.4%나 증가하였으며, 이스타 flight(항공) 역시 1257억의 누적 매출 및 63억의 영업이익을 기록하여 흑자를 기록했다.
제주flight(항공)을 비롯하여 많은 저가flight(항공)사들이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따 특히 대한flight(항공)에서는 올해 3분기 매출 및 영업이익이 각각 3.4%, 43.2% 하락한데 반해, 저가flight(항공)사들은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국내 시장에서의 성장을 토대로 동남아 지역까지 운항범위를 넓히는 제주flight(항공)의 성공전략(戰略) 은 무엇이었는지, 또한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제주flight(항공)을 선정하게 되었다. 애경그룹과 제주도가 각각 75%와 25%의 지분을 공동출자하여 설립하였다.

1.2 제주flight(항공) 기업intro
1) 기업개요
제주도의 flight(항공)교통수단을 improvement함으로써 제주도민과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의 여행편의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제주도가 직접 설립을 추진한 저가 flight(항공)사이다. 국적 LCC 수송객수는 136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2% 늘었다.

㉡ 인/아웃바운드 관광객의 증가

다음 통계자료(資料)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내국인 출국자는 2009년을 기점으로 급성장 하며 연간 1000만 명 이상의 해외출국인 수를 기록하였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들은 flight(항공)사를 이용한 여행이나 이동에 있어서 높은 부담이 있을 수밖에 없었고, 타국의 flight(항공)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았다. 이러한 독점적 flight(항공)시장에 제주flight(항공)이라는 새로운 국내 flight(항공)사가 진입했고, 낮은 flight(항공)운임을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바쁜 노선인 김포-제주를 비롯한 국내선과 日本(일본), china(중국) , 필리핀, 태국, 대양주(괌,사이판) 등 아시아 주요 도시 20 개 이상의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2014년 4월 기준으로 1,00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서울 김포와 인천 공항을 주요 거점으로 운항하고 있따

2) 취항노선

3) 조직도分析

제주flight(항공) 조직도를 통해 볼 수 있듯이 제주flight(항공)은 경영, 영업운송, 정비본부 등 6개 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따 즉, 관련된 부문을 기능별로 모아 부서화한 기능조직적 형태라고 볼 수 있따 이와 같은 조직구조를 통해 제주flight(항공)은 공통기능을 중심으로 부서화하여 효율적 관리를 추구하고 있음을 알 수 있따
2. 본론

2.1 제주flight(항공) 경영전략(戰略) 分析과 SWOT分析
1) 외부환경分析
① 기회
㉠ 저가flight(항공)사에 대한 수요 증가
인천공flight(항공)사에 따르면 올해 1~4월 인천공항을 통해 해외여행을 다녀온 승객 1405만명 중 14.1%인 198만명이 국내외 LCC를 이용했다. 또한 외래 관광객 역시 꾸준히 성장하며 두자리수의 증가율을 유지하고 있따 특히 예전과 달리 경제가 어려울수록 文化(문화) 및 정신적 욕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풍조가 겹쳐져 경제 전반에 걸쳐



%20경영전략과%20서비스전략분석및%20제주항공%20SWOT분석과%20제주항공%20미래전략제언%20레포트_hwp_01_.gif %20경영전략과%20서비스전략분석및%20제주항공%20SWOT분석과%20제주항공%20미래전략제언%20레포트_hwp_02_.gif %20경영전략과%20서비스전략분석및%20제주항공%20SWOT분석과%20제주항공%20미래전략제언%20레포트_hwp_03_.gif %20경영전략과%20서비스전략분석및%20제주항공%20SWOT분석과%20제주항공%20미래전략제언%20레포트_hwp_04_.gif %20경영전략과%20서비스전략분석및%20제주항공%20SWOT분석과%20제주항공%20미래전략제언%20레포트_hwp_05_.gif %20경영전략과%20서비스전략분석및%20제주항공%20SWOT분석과%20제주항공%20미래전략제언%20레포트_hwp_06_.gif



Download : 제주항공 경영전략과 서비스전략분석및 제주항공 SWOT분석과 제주항공 미래전략제언 레포트.hwp( 35 )


제주항공,경영전략과,서비스전략,제주항공,SWOT과,제주항공,미래전략제언,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다.
2005년 대한flight(항공), 아시아나flight(항공)에 이어 한국에서 3번째로 정기flight(항공)운송사업 면허를 받았으며, 2006년 6월 5일 제주~김포 노…(省略) 선에 첫 취항하였다.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제주航空(항공) 경영strategy과 서비스strategyanalysis(분석) 및 제주航空(항공) SWOTanalysis(분석) 과 제주航空(항공) 未來(미래)strategy제언 리포트


제주航空(항공) 경영strategy과 서비스strategyanalysis(분석) 및 제주航空(항공) SWOTanalysis(분석) 과 제주航空(항공) 未來(미래)strategy제언 리포트
제주항공 경영전략과 서비스전략분석및 제주항공 SWOT분석과 제주항공 미래전략제언 레포트 , 제주항공 경영전략과 서비스전략분석및 제주항공 SWOT분석과 제주항공 미래전략제언 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 제주항공 경영전략과 서비스전략 제주항공 SWOT과 제주항공 미래전략제언 레포트




제주flight(항공) 경영전략(戰略) 연구 보고서

CONTENTS

1.서론
1.1 제주flight(항공) 기업선정배경
1.2 제주flight(항공) 기업intro
1) 기업개요
2) 취항노선
3) 조직도分析

2.본론
2.1 제주flight(항공) 경영전략(戰略) 分析과 SWOT 分析
1) 외부환경分析
① 기회
② 위협
2) 내부환경分析
① 강점(Strength)
② 약점(Weakness)
3) 제주flight(항공)의 저원가전략(戰略)
(1) 제주flight(항공)사 주요타겟 (Target)
(2) 제주flight(항공)사의 LCC유형
(3) 제주flight(항공) 저원가전략(戰略) 의 원천
4) 제주flight(항공) 차별화전략(戰略)
(1) 안전, 경제(합리성)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전략(戰略)
(2) 자사만의 독특한 서비스실시

2.2 제주flight(항공)의 경영전략(戰略) 평가

3.conclusion
3.1 제주flight(항공) 향후전략(戰略) 제안
3.2 나의의견

4.참고자료(資料)
1. 서론

1.1 제주flight(항공) 기업선정배경

과거 우리나라의 flight(항공)시장은 대한flight(항공)과 아시아나가 시장을 독점한 상태로 양대 flight(항공)사는 flight(항공)료가 비교적 ...


제주flight(항공) 경영전략(戰略) 연구 보고서

CONTENTS

1.서론
1.1 제주flight(항공) 기업선정배경
1.2 제주flight(항공) 기업intro
1) 기업개요
2) 취항노선
3) 조직도分析

2.본론
2.1 제주flight(항공) 경영전략(戰略) 分析과 SWOT 分析
1) 외부환경分析
① 기회
② 위협
2) 내부환경分析
① 강점(Strength)
② 약점(Weakness)
3) 제주flight(항공)의 저원가전략(戰略)
(1) 제주flight(항공)사 주요타겟 (Target)
(2) 제주flight(항공)사의 LCC유형
(3) 제주flight(항공) 저원가전략(戰略) 의 원천
4) 제주flight(항공) 차별화전략(戰略)
(1) 안전, 경제(합리성)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전략(戰略)
(2) 자사만의 독특한 서비스실시

2.2 제주flight(항공)의 경영전략(戰略) 평가

3.conclusion
3.1 제주flight(항공) 향후전략(戰略) 제안
3.2 나의의견

4.참고자료(資料)
1. 서론

1.1 제주flight(항공) 기업선정배경

과거 우리나라의 flight(항공)시장은 대한flight(항공)과 아시아나가 시장을 독점한 상태로 양대 flight(항공)사는 flight(항공)료가 비교적 높은 가격으로 책정되어 있었다.

방송통신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spitaljob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spitaljob.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