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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讀後感, 感想文(감상문) ][讀後感] ‘유태인의 천재 교육’을 읽고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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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5-23 0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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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반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 만학의 꿈을 가진 급우들 중엔 벌써 중학교에 다니는 자녀가 있는가 하면 초등학교 고학년에 접어든 자녀를 둔 분들이 많다.
둘째, 부정적인 감정을 지닌 채 잠들게 하지 말라. 즉, 아이가 편한 한 기분으로 잠자리에 들 수 있게 배려해야 한다.
그 첫 번째 구성인 지혜를 가진 아이를 위해 갖추어야 할 것들은 8가지 정도로 적을 수 있었다. 그리고 곧바로 답을 알려 주기보다 스스로 답을 찾는 법을 가르쳐 주어야 한다. 그리고, 어머니와 자녀의 긴밀한 관계는 자녀를 개성 있는 아이로 성장시키는 밑바탕이 된다
여섯째, 추상적인 것에 대해 강제로 이해시키는 것은 좋지 않다.
그리고 마지막, 잠이 들기 전 책을 읽어주는 것,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 등은 그래도 열심히 흉내내고 있었지만 정작 목적을 잊고 있었던 것 같다. 나도 아이들 각자의 개성을 발견해 내는 눈이 있을까 과연 현명한 부모가 되어 줄 수 있을 것인가 의문이 든다. 이렇게 배우는 일이 얼마나 재미있는 것인지, 몰랐던 것을 하나씩 알아가는 과정이 얼마나 가슴 벅찬지를 먼저 알게 해주라.
셋째, 지혜는 우리 삶의 최고 재산이다. 특히, 배우려는 노력을 계속하지 않는 부모는 자녀들…(생략(省略)) 에게 결코 좋은 모델이 될 수 없다.
다섯째, 존경하고 신뢰할 수 있는 아버지상은 아이들의 자아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니 자녀에게 벌을 준 후에는 반드시 따뜻하게 안아주라. 그것은 최고의 사랑표현이다. 각각 그 개성대로 성장한 미국 국무장관 헨리 키신저와 알렌 전기시설회사 사장인 월터 키신저의 이야기였다. 그 중 특히 인상적이었던 건 두 형제를 개성 있는 인격으로 키운 부모의 이야기였다. 그것은 눈에 보이지도 않고, 다른 사람에게서 훔쳐올 수도 없기에 더욱 소중하다.
첫째, 어머니의 체벌은 자신이 미워서가 아니라 사랑하기 때문에 바른 길로 가길 바라는 마음에서 나오는 거라는 걸 아이가 느끼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어미라는 이름이 누구든 그렇게 만들겠지만 아이들을 잘 키워주고 싶었다. 책을 읽으며 다시 한번 경솔한 나의 모습을 반성했다. 아이의 첫 번째 본보기는 부모이기 때문일것이다 아이가 무조건 잘하기만을 바라기 전에 아이 눈에 비칠 부모의 모습을 먼저 생각해야한다. 그에 비해 어린 아이를 둔 나로서는 초기교육에 더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다.”라며 건강한 라이벌의식을 표현했다는 것이다.
둘째, 모르는 문제는 사실대로 인정하고, 언제든 질문을 던지면서, 스스로 해답을 찾아나갈 수 있도록 가르쳐 주어야 한다. 아이의 밝고 행복한 future(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일이다. 그 중 신의 존재는 아이들의 논리력과 추상력을 키우는 지적 자극이 된다
일곱째, 형제간에 비교하는 것이 나쁘다는 것은 여러 index 들어왔던 말이었지만, 실생활에서 나도 모르게 동생과 비교하여 큰 아이를 나무라는 일이 종종 있었다. 이야기 속에 담긴 교훈을 아이가 찾아낼 수 있도록 했던가 책읽는 시간이 아이에게 얼마나 신뢰를 주는 시간이었을까 하는 반성이 든다.

이 책은 전체 3부로 구성이 되었는데, ‘지혜로운 내 아이를 위하여...’, ‘가슴이 따뜻한 내 아이를 위하여...’, ‘정의(定義)로운 내 아이를 위하여...’가 그 소제목이다.
다음 2부는 가슴이 따뜻한 아이를 위한 내용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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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록 ] ‘유태인의 천재 교육’을 읽고쓰기

5세와 2세 두 남매를 키우고 있다 교수님이 추천해주시기 이전에 의욕적으로 접하려 하진 않았지만 유태인의 천재교육에 관심이 있었다. 그것은 건강하고 행복한 아이의 내일을 위해서다. 부모가 할 일은 아이들의 상상력이 미치는 곳까지만 인도해주는 것이다. 동생인 월터는 “신문은 헨리만 쫓아다닐 것이 아니라 나의 성공담도 실어야 할 것이다.
넷째, 아이들 스스로 길을 개척하고 goal(목표) 지점으로 나아가도록 지켜보는 것, 그것이 바로 가장 현명한 부모의 역할이다.
셋째, 어린이에게는 어린이만의 세계가 있고, 어른에게는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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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讀後感, 感想文(감상문) ][讀後感] ‘유태인의 천재 교육’을 읽고나서
다.
첫째, 내 아이에게서 남에겐 없는 장점(長點)이 무엇인지를 발견하고, 긴 안목으로 아이를 지켜보면서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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