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진출 실패 사례 조사 보고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논문

본문 바로가기


논문

해외 진출 실패 사례 조사 보고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6 21:47

본문




Download : 해외 진출 실패 사례 조사 보고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hwp





백화점은 의식주에 관련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최근 크레디트서비스, 금융서비스, 보험서비스, 여행서비스, 문화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백화점이 증가하고 있다)를 대형 판매형식으로 한 건물 안에서 취급하기 때문에 one-stop shopping이 가능하며, 각각의 부문에서 상품의 매입, 구색, 가격, 각종 서비스를 적절히 관리함에 따라 고객의 선택구매에 편리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슈퍼마켓이 경영규모에서 비슷한 점이 있다.

3. 기업紹介(롯데백화점)
1) 회사 개요
<2xxx. 6 기준>

회사명
롯데백화점 주식회사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해외 진출 실패 사례 조사 보고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해외 진출 실패 사례 조사 보고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다. 하지만 슈퍼마켓의 취급품목이 식료품 위주로 한정되어 있으며, 부문별 조직도 백화점처럼 고도화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백화점과는 다르다. 즉, 판매촉진, 서비스 향상, 경영 및 회계의 합리화 등을 위하여 상점 조직을 상품별, 고객별로 부분화하…(To be continued ) 고, 이를 통합적인 기업으로 경영하는 덩치 큰 소매상이라 할 수 있다.


설명





순서

Download : 해외 진출 실패 사례 조사 보고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hwp( 12 )



해외,진출,실패,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20진출%20실패%20사례%20조사%20보고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1_.gif %20진출%20실패%20사례%20조사%20보고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2_.gif %20진출%20실패%20사례%20조사%20보고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3_.gif %20진출%20실패%20사례%20조사%20보고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4_.gif %20진출%20실패%20사례%20조사%20보고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5_.gif %20진출%20실패%20사례%20조사%20보고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hwp_06_.gif

해외 진출 실패 사례 조사 보고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해외 진출 실패 사례 조사 보고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해외 진출 실패 사례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해외 진출 실패 事例 조사 보고서
(롯데백화점의 러시아 진출)


` 목 차 `

Ⅰ. 서론
1. 주제선정이유
2. 백화점산업
3. 기업紹介 개요, 연혁, 이념, 동향

Ⅱ. 본론
1. 러시아시장 특징
1) 러시아의 수입시장 구조
2) 소비자의 특성(特性)
3) 상거래 관습
4) 유통구조의 특징
5) 러시아에서 성공한 백화점
2. 러시아의 환경
1) 경제적 환경
2) 사회문화적 환경
3) 정치적 환경
4) 법률적 환경
5) 기타 배경
3. 롯데백화점의 러시아 진출
1) 진출과정
2) 진출전략(strategy)
3) 초기 실패 事例 및 Cause
4) 결과
5) 향후계획

Ⅲ. 결론
1. marketing 전략(strategy) 성공을 위한 대안
1) 제품의 현지화
2) 고객의 세...



해외 진출 실패 事例 조사 보고서
(롯데백화점의 러시아 진출)












< 목 차 >

Ⅰ. 서론
1. 주제선정이유
2. 백화점산업
3. 기업紹介 ? 개요, 연혁, 이념, 동향

Ⅱ. 본론
1. 러시아시장 특징
1) 러시아의 수입시장 구조
2) 소비자의 특성(特性)
3) 상거래 관습
4) 유통구조의 특징
5) 러시아에서 성공한 백화점
2. 러시아의 환경
1) 경제적 환경
2) 사회?문화적 환경
3) 정치적 환경
4) 법률적 환경
5) 기타 배경
3. 롯데백화점의 러시아 진출
1) 진출과정
2) 진출전략(strategy)
3) 초기 실패 事例 및 Cause
4) 결과
5) 향후계획

Ⅲ. 결론
1. marketing 전략(strategy) 성공을 위한 대안
1) 제품의 현지화
2) 고객의 세분화
3) 백화점 물류와 유통사업 강화
4) 고객관리
5) 정부의 이익고려
6) 기타 사항 개선
Ⅰ. 서론
1. 주제선정이유
발표 data(資料)를 조사하던 중 우리나라의 백화점들 중에 손에 꼽히는 정도로 좋은 백화점인 롯데백화점이 우리나라에서 백화점 처음으로 러시아에 진출했다는 기사와 함께 진출 결과가 실패로 판단된다는 기사를 동시에 보고 중국이나 베트남 진출에 성공한 롯데백화점이 어떠한 이유 때문에 실패를 했는가와 애국심이 높기로 유명한 러시아인이 자국백화점이 아닌 타국백화점을 이용하게 하기위해서는 어떠한 전략(strategy)이 필요한지 생각해보기로 하였다. 미국의 임대백화점(leased department)이 일용 잡화나 의류 등을 한 곳에 모아 정가 판매한다는 점에서 백화점과 비슷한 점도 있으나, 점포 내의 매장을 독립소매상에게 임대하여 제각기 경영하므로 백화점과는 다르다. 이것은 각 부문 간에 내부 상호보조가 가능한 한편 각 부문 상호간에 위험의 분산을 꾀할 수 있다.
여러 종류의 상품을 취급한다는 점에서는 잡화점과 비슷하지만, 부문별 조직에 의한 매입, 판매, 관리를 함으로써 다양한 상품의 판매 업무를 과학적, 합리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점과 경영규모면에서 잡화점과는 다르다. 그리고 교통이 원활한 곳에 입지하는 대규모 소매업으로써 자동차 이용의 대중화나 전철, 지하철 등의 교통기관을 모두 활용하는 입지조건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2. 백화점 산업
한 건물 안에 의식주(衣食住)에 관련된 여러 가지 상품을 부문별로 진열하고 조직, 판매하는 근대적인 대규모 소매상이다. 백화점이 각 부문에 상품관리자를 두고 어느 정도의 자주성과 판매책임을 지우고는 있으나, 전체가 하나의 기업에 소속되어 경영되는 것이 백화점의 특징이다.

논문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spitaljob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spitaljob.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