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보문고 마케팅책략 분석보고서 ] 교보문고의 전자책 시장에서의 경쟁위한 마케팅책략 분석및 교보분고 기업분석 레포트(report) > 논문

본문 바로가기



논문

[ 교보문고 마케팅책략 분석보고서 ] 교보문고의 전자책 시장에서의 경쟁위한 마케팅책략 분석및 교보분고 기업분석 레포트(repo…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17 01:41

본문




Download : [ 교보문고 마케팅전략 분석보고서 ] 교보문고의 전자책 시장에서의 경쟁위한 마케팅전략 분석및 교보분고 기업분석 레포트.hwp





설명



[ 교보문고 마케팅책략 분석보고서 ] 교보문고의 전자책 시장에서의 경쟁위한 마케팅책략 분석및 교보분고 기업분석 레포트(report)

순서

[ 교보문고 마케팅전략 분석보고서 ] 교보문고의 전자책 시장에서의 경쟁위한 마케팅전략 분석및 교보분고 기업분석 레포트 , [ 교보문고 마케팅전략 분석보고서 ] 교보문고의 전자책 시장에서의 경쟁위한 마케팅전략 분석및 교보분고 기업분석 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 교보문고 마케팅전략 교보문고 전자책 시장에서 경쟁위한 마케팅전략 교보분고 기업 레포트
[ 교보문고 마케팅책략 분석보고서 ] 교보문고의 전자책 시장에서의 경쟁위한 마케팅책략 분석및 교보분고 기업분석 레포트(report)


교보문고의 전자책 시장에서의 marketing 전략 分析 보고서
INDEX

1. 전자책 시장分析
1) 전자책 관념分析
2) 국내 전자책 시장현재상황과 향후전망
3) 전자책 구입 후, 平均(평균) 독서량 分析

2. 교보문고 marketing environment 및 전략分析
1) 미시environment分析
① 자사分析
② 공급업체
③ marketing 중간상
④ 경쟁사分析
-YES24
-리디북스

2) 거시environment分析

3) 교보문고 marketing 믹스 4P전략 分析
(1) PRODUCT
① e-Book
② 이용권
③ 단말기 SAM
(2) PRICE
① e-Book
② 이용권
③ 단말기 SAM
(3) Place
1) e-book
① online 홈페이지
② 스마트 폰 어플리케이션
2) 이용권
3) 단말기 SAM
(4) promotion
① 이용권 프로모션
② 단말기 SAM 및 결합 프로모션

3. 참고문헌

1. 전자책 시장分析
1) 전자책 관념分析
불과 몇 년 전 까지만 해도 종이책만 접해왔던 ...


교보문고의 전자책 시장에서의 marketing 전략 分析 보고서
INDEX

1. 전자책 시장分析
1) 전자책 관념分析
2) 국내 전자책 시장현재상황과 향후전망
3) 전자책 구입 후, 平均(평균) 독서량 分析

2. 교보문고 marketing environment 및 전략分析
1) 미시environment分析
① 자사分析
② 공급업체
③ marketing 중간상
④ 경쟁사分析
-YES24
-리디북스

2) 거시environment分析

3) 교보문고 marketing 믹스 4P전략 分析
(1) PRODUCT
① e-Book
② 이용권
③ 단말기 SAM
(2) PRICE
① e-Book
② 이용권
③ 단말기 SAM
(3) Place
1) e-book
① online 홈페이지
② 스마트 폰 어플리케이션
2) 이용권
3) 단말기 SAM
(4) promotion
① 이용권 프로모션
② 단말기 SAM 및 결합 프로모션

3. 참고문헌

1. 전자책 시장分析
1) 전자책 관념分析
불과 몇 년 전 까지만 해도 종이책만 접해왔던 시대에서 현재, 우리는 빠른 속도로 발전 되고 있는 IT 시스템을 기반으로 등장한 ‘전자책(e-book)’ 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책을 접하게 되었다. 한국전자출판협회에서는 도서로 간행되거나 또는 도서로 간행될 수 있는 저작물의 내용을 디지털 데이터로 CD-ROM, DVD 등의 전자책, 기록매체 혹은 저장장치에 수록하고 유무선 정보통신망을 경유하여 퓨터 혹은 휴대 단말기 등을 통해 그 내용을 읽고쓰기, 보고, 들을 수 있는 것이라고 포괄적으로 전자…(생략(省略)) 책을 정이하였다.
여러 학자들의 전자책에 대한 정이를 종합해 보면 전자책은 도서로 간행 되거나, 혹은 도서로 간행될 수 있는 저작물의 내용을 디지털데이터 변환한 전자책 기록매체 또는, CD-ROM, DVD, 저장장치에 수록하고, 유무선 정보 통신망을 경유하여 컴퓨터 또는 휴대용 단말 등을 이용해 그 내용을 읽고쓰기 보고 들을 수 있는 것으로 정이 할 수 있다아
(박아름, 이경전,(2009) `유비쿼터스 시대의 출판에 대한 통합적 시각-U-Publication 정이 및e-Book과의 관계`『한국출판연구 한국출판학회』, 35권 1호, p.105-138』
이상을 고려하여 본 marketing 기획서에서는 전자책시장을 전자책 콘텐츠, 전자책을 이용하기 위한 네트워크 해답, 전자책 유통플랫폼, 단말기 등을 모두 포함하는 시장으로 정이하여 전자책이 생성되어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단계까지 관련된 모든 산업을 포괄하는 관념으로 정이하고자 한다. 전자책의 관념은 여러 학자들에 의해 다양하게 정이되고 있는데, 이기성(2002)은 전자책을 개인용 컴퓨터나 전용 단말기 등을 통해 책의 내용을 내려 받아 볼 수 있는 책이라 정이하였다.
(아이뉴스 24, 2014년 09월18일 입력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31&aid=0000330711, (2014.11월 12일 접속))
전자책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 할 것으로 예측한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의 보고서의 PWC(PricewaterhouseCoopers)(이것이 무엇인지 정이 필요) 자료(資料)를 살펴보면 2013년 말 기준, 전세계 전자책 시장규모는 115억 5,900만

교보문고,마케팅전략,교보문고,전자책,시장에서,경쟁위한,마케팅전략,교보분고,기업,레포트,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20교보문고%20마케팅전략%20분석보고서%20]%20교보문고의%20전자책%20시장에서의%20경쟁위한%20마케팅전략%20분석및%20교보분고%20기업분석%20레포트_hwp_01_.gif [%20교보문고%20마케팅전략%20분석보고서%20]%20교보문고의%20전자책%20시장에서의%20경쟁위한%20마케팅전략%20분석및%20교보분고%20기업분석%20레포트_hwp_02_.gif [%20교보문고%20마케팅전략%20분석보고서%20]%20교보문고의%20전자책%20시장에서의%20경쟁위한%20마케팅전략%20분석및%20교보분고%20기업분석%20레포트_hwp_03_.gif [%20교보문고%20마케팅전략%20분석보고서%20]%20교보문고의%20전자책%20시장에서의%20경쟁위한%20마케팅전략%20분석및%20교보분고%20기업분석%20레포트_hwp_04_.gif [%20교보문고%20마케팅전략%20분석보고서%20]%20교보문고의%20전자책%20시장에서의%20경쟁위한%20마케팅전략%20분석및%20교보분고%20기업분석%20레포트_hwp_05_.gif [%20교보문고%20마케팅전략%20분석보고서%20]%20교보문고의%20전자책%20시장에서의%20경쟁위한%20마케팅전략%20분석및%20교보분고%20기업분석%20레포트_hwp_06_.gif

Download : [ 교보문고 마케팅전략 분석보고서 ] 교보문고의 전자책 시장에서의 경쟁위한 마케팅전략 분석및 교보분고 기업분석 레포트.hwp( 34 )










다. OEBF(Open E-Book Forum)은 문자 저작물이 포함되어 디지털 형태로 출판되고 열람되는 콘텐츠로서 하나 이상의 고유한 식별자, 메타데이터, 콘텐츠로 본문으로 구성되는 것 혹은 전자책을 읽기 위해 개발된 하드웨어 디바이스 그 자로 전자책을 정이하였다.
(박유리 외 (2xxx) “녹색성장을 위한 전자책 활성화 plan” 『정보통신정책연구원』 p32-34)
2) 국내 전자책 시장현재상황과 향후전망
한국전자출판협회에 따르면 국내 전자책 시장 규모는 2xxx년 2천891억 원, 2012년 3천250억 원, 2013년 5천838억 원으로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아 그러나 전자책 시장의 비율은 전체 도서시장의 2%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아 글로벌 도서시장에서 전자책이 차지하는 비중이 약 13%인 점을 고려하면 매우 낮은 수치이다.

논문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spitaljob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spitaljob.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