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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Blizzrd) 성공배경과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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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4-16 2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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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Blizzrd) 성공배경과 기업분석

블리자드(Blizzrd) 성공배경과 기업분석
_SLIDE_1_
Blizzard
_SLIDE_2_
Index
One. Blizzrd 성공배경 이론
Two. 발표목적
Three. Blizzard 분석
Four. 결론 소설배경 시나리오를
이용한 가상증강현실 게임

Five. 참고data(자료)

_SLIDE_3_
One. Blizzrd 성공배경 이론
_SLIDE_4_

Blizzard 성공배경 이론

출처 : 루리웹

50.6%의
시장 점유율
_SLIDE_5_

Blizzard 성공배경 이론

프로듀서의
판단력
오타쿠
파워
사용자=
자원
_SLIDE_6_
Two. 발표목적
_SLIDE_7_

발표목적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블리자드 신드롬을 불러 일으켰지만
요즘 들어 주춤하고 있는 것이 현실
블리자드여 이전의 영광을 회복하라
블리자드를 심층분석하고 추후
게임시장에서 재도약 위한 책략 ...

_SLIDE_1_
Blizzard
_SLIDE_2_
Index
One. Blizzrd 성공배경 이론
Two. 발표목적
Three. Blizzard 분석
Four. 결론 소설배경 시나리오를
이용한 가상증강현실 게임

Five. 참고data(자료)

_SLIDE_3_
One. Blizzrd 성공배경 이론
_SLIDE_4_

Blizzard 성공배경 이론

출처 : 루리웹

50.6%의
시장 점유율
_SLIDE_5_

Blizzard 성공배경 이론

프로듀서의
판단력
오타쿠
파워
사용자=
자원
_SLIDE_6_
Two. 발표목적
_SLIDE_7_

발표목적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블리자드 신드롬을 불러 일으켰지만
요즘 들어 주춤하고 있는 것이 현실
블리자드여 이전의 영광을 회복하라
블리자드를 심층분석하고 추후
게임시장에서 재도약 위한 책략 제시
_SLIDE_8_
Three. Blizzard 분석
_SLIDE_9_

Blizzard 분석- Core competence

핵심역량

차 별 화 전 략
시나리오
=
견줄 수 없는 재미
집 중 과 선 택
유저들이 편의를 느끼는
게임 밸런싱
-`장시간 투자

_SLIDE_10_

Blizzard 분석- 5force
산업 내 경쟁

모든 게임회사
잠재적 진입자

모바일 게임 회사
새로운 게임 장르
공급자 교섭력

블리자드가 개발도
하고 유통도 하기 때문
구매자 교섭력

구매자의 전환비용이 낮음
구매자의 정보가 많음
제품 품질의 수준이 다 비슷함
대체제의 위협
닌텐도 DS, Wii
_SLIDE_11_

Blizzard 분석- SWOT
S

O

W

T
SWOT
전 세계적 유저의 고른 분포
세계 최대 비디오와 온라인(online) 게임 퍼블리싱 회사
게임 시장을 주도 하고 있음
Story-tellin…(drop) g을 잘함 (시나리오 강점)

경쟁사가 많음
한국을 비롯한 몇몇 보수성향의 나라에서 게임을 규제하려는 움직임
China 게임 개발자들의 성장
.
결말을 예측 가능한 내용전개
타사 게임에 비해 떨어지는 그래픽
새로운 게임출시 기간이 길다
해킹에 취약함
시나리오 컨텐츠 소모 기간이 짧음
아직 사람들에게 MMORPG 장르에서 최고라는 인식.
새로운 장르의 게임과 플랫폼의 변화
_SLIDE_12_
Four. 결론 소설배경 시나리오를 이용한
가상증강현실 게임 개발

_SLIDE_13_

사업부 책략

결론- 소설배경 시나리오 + 가상증강현실 게임
가상증강현실
차별화 책략
게이머들은 현실과 유사한 그래픽을 선망함
내가 직접 하고 있는 듯한 플레잉에 대한 욕구 충족
하드코어 유저층
집중화 책략
소모되지 않는 방대한 시나리오 컨텐츠를 원함
하드코어 유저 층에게 적합한 난이도 조절

_SLIDE_14_

결론- 소설배경 시나리오 + 가상증강현실 게임

가상증강현실 이란
사용자의 현실세계에 3차원
가상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
_SLIDE_15_
얼음과 불의 노래 (왕좌의 게임)
결론- 소설배경 시나리오 + 가상증강현실 게임
쉽게 소모되지 않는 스토리 컨텐츠 지루하지 않음

기존 소설(드라마)의
매니아 층이 두터움
팬 층 확보
소셜 네트워킹시스템이 내재된 시나리오
_SLIDE_16_

참고data(자료)

엔비어스 클라이언트팀 백종권 연구원
http://club.cyworld.com/ClubV1/Home.cy/55413711
http://ruliweb.daum.net/
인터넷(Internet)시대와 일본의 침몰 / 위정현 저/ 한경사
블리자드 퀀텀점프 / 정철현 저 / 펜하우스
블리자드 홈페이지 http://kr.blizzard.com/ko-kr/
http://www.gamemeca.com/news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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