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의 중국(中國)시장 진출 전술,오리온 글로벌마케팅事例(사례),중국(中國)시장 현지화전술事例(사례),오리온 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事例(사례)분석,swot,stp,4p > 자기소개서

본문 바로가기



자기소개서

오리온의 중국(中國)시장 진출 전술,오리온 글로벌마케팅事例(사례),중국(中國)시장 현지화전술事例(사례),오리온 초코파이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7 05:18

본문




Download : 오리온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오리온 글로벌마케팅사례,중국시장 현지화전략사례,오리온 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레포트/경영경제


%20중국시장%20진출%20전략,오리온%20글로벌마케팅사례,중국시장%20현지화전략사례,오리온%20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1_.gif %20중국시장%20진출%20전략,오리온%20글로벌마케팅사례,중국시장%20현지화전략사례,오리온%20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2_.gif %20중국시장%20진출%20전략,오리온%20글로벌마케팅사례,중국시장%20현지화전략사례,오리온%20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3_.gif %20중국시장%20진출%20전략,오리온%20글로벌마케팅사례,중국시장%20현지화전략사례,오리온%20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4_.gif %20중국시장%20진출%20전략,오리온%20글로벌마케팅사례,중국시장%20현지화전략사례,오리온%20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5_.gif %20중국시장%20진출%20전략,오리온%20글로벌마케팅사례,중국시장%20현지화전략사례,오리온%20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x_06_.gif

오리온의 중국(中國)시장 진출 전술,오리온 글로벌마케팅事例(사례),중국(中國)시장 현지화전술事例(사례),오리온 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事例(사례)분석,swot,stp,4p


순서

Download : 오리온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오리온 글로벌마케팅사례,중국시장 현지화전략사례,오리온 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34 )


설명



오리온의 중국(中國)시장 진출 전술,오리온 글로벌마케팅事例(사례),중국(中國)시장 현지화전술事例(사례),오리온 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事例(사례)분석,swot,stp,4p



_SLIDE_1_
오리온의 中國 시장 진출 사례

_SLIDE_2_
목차
기업 intro 및 선정 이유

오리온의 中國시장 진출 strategy

strategy의 실행 과정

strategy 실행 결과
_SLIDE_3_
1. 기업intro

1956년 창립

주력 업종 제과사업분야(초코파이를 비롯한 파이류와 초콜릿, 비스킷 등)

주요 제품을 각지의 공장에서 연간 4천억 원 규모

빠른 해외진출을 통한 사업 글로벌화 (러시아, 中國, 중동, 동남아시아, 유럽과 미주지역 등 세계 60여 개국)

식품업계 최고가 되기 위한 장기적 목표(goal)설정

21세기 신 사업인 엔터테이먼트 사업에서의 성공과 최상의 가치창조

3F(Fair, Future, Fun)의 경영철학을 통해 스스로 하고 싶어서 하는 창조적이고 도전적인 미래정신으로 주주만족, 소비자만족, 종업원만족, 회사만족을 끊임없이 실천해나가려함
_SLIDE_4_
2. 선정이유

1990년대 중반부터 제과부문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

현재 해외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

특히, 中國진출 6년 만에 베이징, 상해 등 中國의 중심도시들에서 맥도날드와 코카콜라에 버금가는 성공한 식품의 반열에 오리온 초코파이가 올라섰음

오리온은 향후 동유럽권, 동남아시아권에도 생산 공장을 건설해 새로운 시장개척 준비

오리온의 대표제품인 ‘초코파이’의 中國시장 진출 사례를 통해 오리온의 해외진출 과정과 strategy, 성공요인 등을 살펴보고자 함.
_SLIDE_5_
오리온의 中國시장 진출 strategy

_SLIDE_6_
1) 한발 빠른 진출
1992
1993
1995
1997
_SLIDE_7_
2) 철저한 현지화 strategy
_SLIDE_8_
3) 촘촘한 유통망
2006년

2009년

_SLIDE_9_
4) 프리미엄 브랜드 strategy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확보
_SLIDE_10_

년도별 실행단계
천안문 입간판 및 무료 시식회
1992

수출 $ 1,000만 달성
1…(skip) 995

현지공장 설립계획 But 초코파이 부패로 위기
1996

위기 극복으로 1996년 대비 판매량 400% 성장
1997

5월, 랑팡 공장 준공(연 $6,000만 생산규모)
1997

9월, 상하이 공장 준공(연 $4,000만 생산규모)
2002
포장지 실험
(전)투명 셀로판지
(후)알루미늄 불투명 필름
비고
산소투과율
2000cc
10~20cc
100배이상 차이
수중기투과율
4.0g이상
0.1g~0.3g
알루미늄 불투명 필름이
산소 수중기 차단에 效果(효과)

접착강도 실험
접착방법
접착강도
비고
콜드 실링(전)
단순히 압력을 이용해 접착
400g
얼마만의 무게를 지탱할수 있는지 실험- 400g 무게를 가하자 접착부분이 떨어짐
핫 실링(후)
열을 가열하여 눌러 접착
1.5kg
1.5kg 무게를 견뎌냄
광저우 공장 준공(동남지역 시장 확대)
2xxx
_SLIDE_11_

단계별 실행단계

1993~1994
多 Buyer strategy

1996~현재
Area Sole System

1994~1996
Master Sole System
간접유통판매strategy
보다 많은 수출 루트를
통한 진출 strategy
대도시를 중심으로
Route sale strategy
(시장 및 가격 안정)
현지화 strategy
(문화/지리적 차별화된
시장을 거점으로 세분화)
_SLIDE_12_
strategy 실행 결과
_SLIDE_13_

(1) 현지 생산공장 증설 및 생산라인 확대

(1997, 2006)

(2002 / 2009
6 →15 생산라인확대)

(2xxx)
_SLIDE_14_

(2) 초코파이의 꾸준한 강세

Unbreakable market leadership
with Choco Pie
오리온 PIE
85%
_SLIDE_15_
(2-1) 초코파이의 꾸준한 강세 + 상품 다변화
- 초코파이의 브랜드

오리온,중국시장,진출,전략,오리온,글로벌마케팅사례,중국시장,현지화전략사례,오리온,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오리온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오리온 글로벌마케팅사례,중국시장 현지화전략사례,오리온 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오리온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오리온 글로벌마케팅사례,중국시장 현지화전략사례,오리온 초코파이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오리온 중국시장 진출 전략 오리온 글로벌마케팅사례 중국시장 현지화전략사례 오리온 초코파이마케팅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다.

자기소개서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spitaljob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spitaljob.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