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이공계는 글쓰기가 두렵다를 읽고나서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report),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자기소개서

본문 바로가기



자기소개서

한국의 이공계는 글쓰기가 두렵다를 읽고나서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report),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4-17 09:30

본문




Download : 한국의 이공계는 글쓰기가 두렵다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hwp





●이공계열, 그 몰락의 이유.
●약도 그리듯이 쉽게 글쓰기를 하자.


●기술자는 왜 글을 쓰는가.
사람들은 의아해 한다. 만약 기술자가 글을 못 쓴다면 인정받지도 못하거니와 또한 기술자 자신이 발견한 획기적인 기술 또한 사장되고 만다.
●이공계열, 그 몰락의 이유.
●약도 그리듯이 쉽게 글쓰기를 하자.

제2장 읽는 사람을 고려한 글쓰기

● 읽는 사람이 누구인가.
● 결재권자는 결론에 관심이 있다. 어떠한 것을 조사한 것이냐면 기술자가 직장에서 필요한 학과목을 조사한 결과이다. 기술자는 또한 개발한 기술의 상용화를 위해 그 기술에 개선점이나 특징, 활용처 등을 상관에게 글로써 알려야 한다.
● 명칭은 일관되게 써라.
● 괄호도 잘 써야한다.

순 위
학 과 목
순 위
학 과 목
1
경 영 학
6
개인 간 인화
2
Technical Writing
7
그룹 간 인화
3
확률과 통계
8
속 독
4
발 표
9
대 화







레포트/감상서평

한국의,이공계는,글쓰기가,두렵다를,읽고,줄거리,요약,및,감상문,느낀점,독후감,나의,견해,나의,소감,시사점,총체적,조사분석,감상서평,레포트
한국의 이공계는 글쓰기가 두렵다를 읽고나서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report),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20이공계는%20글쓰기가%20두렵다를%20읽고%20줄거리%20요약%20및%20감상문,%20느낀점,%20독후감,%20나의%20견해,%20나의%20소감,%20시사점,%20총체적%20조사분석_hwp_01_.gif %20이공계는%20글쓰기가%20두렵다를%20읽고%20줄거리%20요약%20및%20감상문,%20느낀점,%20독후감,%20나의%20견해,%20나의%20소감,%20시사점,%20총체적%20조사분석_hwp_02_.gif %20이공계는%20글쓰기가%20두렵다를%20읽고%20줄거리%20요약%20및%20감상문,%20느낀점,%20독후감,%20나의%20견해,%20나의%20소감,%20시사점,%20총체적%20조사분석_hwp_03_.gif %20이공계는%20글쓰기가%20두렵다를%20읽고%20줄거리%20요약%20및%20감상문,%20느낀점,%20독후감,%20나의%20견해,%20나의%20소감,%20시사점,%20총체적%20조사분석_hwp_04_.gif %20이공계는%20글쓰기가%20두렵다를%20읽고%20줄거리%20요약%20및%20감상문,%20느낀점,%20독후감,%20나의%20견해,%20나의%20소감,%20시사점,%20총체적%20조사분석_hwp_05_.gif %20이공계는%20글쓰기가%20두렵다를%20읽고%20줄거리%20요약%20및%20감상문,%20느낀점,%20독후감,%20나의%20견해,%20나의%20소감,%20시사점,%20총체적%20조사분석_hwp_06_.gif




순서

Download : 한국의 이공계는 글쓰기가 두렵다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hwp( 49 )


한국의 이공계는 글쓰기가 두렵다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한국의 이공계는 글쓰기가 두렵다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감상서평레포트 , 한국의 이공계는 글쓰기가 두렵다를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다.
● 문장의 연결장치 사용하기.
● `1문장, 1개념` 의 원칙을 따르자.
● 완전한 문장 형태 지키기.
● 홑문장을 쓰자.
● 단어끼리의 연관성을 생각하자.
● 일물일어의 법칙.

제4장 간결하고 명확하게 쓰기

● 핵심을 찔러라.
● 제목과 소제목에 핵심내용을 담자.
● KISS의 법…(省略) 칙.
● 산뜻한 글이 좋다.
● 글을 구상하기.
● 글의 윤곽 잡기.
● 논리 개요도 작성하기.
● `문단-문장-단어`의 구조를 갖추자.
● 문단, 하나의 소주제문과 이를 돕는 뒷받침문장.
● 효과적으로 배열하기.
● 문장끼리의 연관성을 놓치지 마라.
● 논리적 연결을 생각한다.
● 피해야 할 표현들.


제5장 실전에서 활용하기

● 발표 [프리젠테이션] 하기.
● 보고서 쓰기.
● 연구논문 쓰기.
● 자기소개서 쓰기.
















1.서론


●기술자는 왜 글을 쓰는가.
●업무의 50%는 글쓰기.
●글쓰기가 경쟁력인 시대.
●이제는 Technical Writing도 전문직종이다. 다음 표를 통해서도 업무에서 글쓰기는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제3장 논리적인 틀이 있는 글쓰기

● 주제는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 주제는 하나여야 한다.
● 주어와 서술어의 거리는 짧을수록 좋다. 미국의 예를 들어보면 기술자가 직장에서 1/3은 쓰기, 편집, 프리젠테이션 준비 등 쓰기와 관련된 일에 소모하고 있다고 한다.
●기술자는 글쓰기에 소질이 없다.
●기술자는 왜 글을 쓰는가.
●업무의 50%는 글쓰기.
●글쓰기가 경쟁력인 시대.
●이제는 Technical Writing도 전문직종이다.
●기술자는 글쓰기에 소질이 없다. 왜 기술자가 글을 쓰는지. 기술자는 기술을 다루는 일만 한다는 잘못된 선입견 때문이다 기술자도 상관에게 보고를 하기 위해서는 자세한 보고서를 작성해야 한다.
● 읽는 사람을 궁금하게 만들지 말라.
● 주어 없는 문장은 얼굴 없는 사람.
● 인칭주어를 사용하자.
● 능동태로 쓰기.
● 省略 주어도 용도에 맞게.
● 주어와 서술어의 호응이 중요하다. 그러하여 기술자도 ‘제대로 쓴 글’을 쓰기 위해 글은 써야 한다.


한국의 이공계는 글쓰기가 두렵다를 읽고나서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report),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설명









Report
( 한국의 이공계는 글쓰기가 두렵다를 읽은후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목 차



제1장 글 잘 쓰는 기술자가 성공한다.
● 어려운 내용은 그림이나 도표로 보여주자.
● 조사를 정확하게 사용하자.
● 구체적인 수치로 표현한다.


●업무의 50&는 글쓰기.
기술자에게도 경쟁력은 핵심요소이다.

자기소개서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spitaljob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spitaljob.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