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의세계화,음식文化(culture) ,음식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 > 자기소개서

본문 바로가기



자기소개서

한식의세계화,음식文化(culture) ,음식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17 09:08

본문




Download : 한식의세계화,음식문화,음식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x





5,440
_SLIDE_10_
한식의 세계화의 necessity

1.日本(일본)의 example(사례)

2000년에서부터 2005년까지 5년 간의 日本(일본) 음식산업 전체의 고객 1인당 판매액과 매출액은 연 평균(average) 100% 내외의 증가율을 보였다. 지금 세계 외식시장은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日本(일본)은 이에 안주하지 않고 2006년부터 6억 명의 일식인구를 2xxx년까지 12억 명으로 늘린다는 ‘일식인구 배증계획’을 세웠으며, 日本(일본)政府와 기업들은 자국음식의 세계화를 국가적 사업으로 지금까지 추진해오고 있다
_SLIDE_11_
2.태국의 example(사례) (Kitchen of the World)

‘Kitchen of the World’
태국 政府 주도의 태국음식 세계화 프로젝트
한식의 세계화의 necessity
Thai Select

Kitchen of the World 프로젝트에 취지에 부응하고
맛, 위생 등이 세계적 수준의
일정 기준에 만족하는 태국음식

업체에
한식의세계화,음식문화,음식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한식의세계화,음식문화,음식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x( 72 )



한식의세계화,음식文化(culture) ,음식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
순서






한식의세계화,음식문화,음식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한식의세계화,음식문화,음식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 한식의세계화 음식문화 음식마케팅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다.설명
레포트/경영경제


한식의세계화,음식文化(culture) ,음식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


,음식문화,음식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_pptx_01_.gif ,음식문화,음식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_pptx_02_.gif ,음식문화,음식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_pptx_03_.gif ,음식문화,음식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_pptx_04_.gif ,음식문화,음식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_pptx_05_.gif ,음식문화,음식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_pptx_06_.gif

_SLIDE_1_
한식의 세계화 戰略

_SLIDE_2_
목차

한식의 정의(定義)와 우수성, 특성(特性)
한식의 세계화 necessity

한식의 S W O T
현재 한식의 세계화 정도
현재 한식당에 대하여
한식의 세계화 戰略
한식의 세계화 problem(문제점)

한식의 세계화 戰略을 위해 나아가야 할 길
_SLIDE_3_

한식의 세계화

무한도전 비빔밥 광고
_SLIDE_4_
한식의 정의(定義)와 우수성, 특성(特性)
1. 한식의 정의(定義)

한식이란

-한국에서 전통적으로 사용되어 온 식재료 및 그와 유사한 식재료를 사용해 한국 고유의 조리방법 또는 그와 유사한 방법으로 만들어진 음식

-한국 민족의 歷史적/문화적 특성(特性)을 갖고 생활 여건에 알맞게 창안되어 발전/계승되어 온 음식
_SLIDE_5_
한식의 정의(定義)와 우수성, 특성(特性)
2. 한식의 우수성

한식의 철학
약식동원(藥食同原)사상

혼합비율 우수

양념 사용의 뛰어남

한식의 대표 김치
건강에 좋고(Healthy),
매혹적이며(Attractive),
자연에 가깝고(Natural),
오감을 만족시키며(Sensible),
미래를 볼 수 있는(Imaginable)

한국의 음식
(Korean Cuisine)

재료 혼합비율 우수

음식재료 다양

저지방식 조리법

식재료의 어우러짐
_SLIDE_6_
한식의 정의(定義)와 우수성, 특성(特性)
2. 한식의 우수성 인정example(사례)

_SLIDE_7_
한식의 정의(定義)와 우수성, 특성(特性)
3.한식의 특성(特性)
_SLIDE_8_
한식의 세계화의 necessity
1
세계화 아이템으로서의 잠재력

2
국가 홍보 戰略으로서의 의미

4
관광상품으로 개발가능

3
음식과 연관산업의 종합 발전
_SLIDE_9_
한식의 세계화의 necessity

구분
2007
2008
2009
2xxx
2xxx
2012
2013
2014
세계식품시장
4,639.9
4,793.5
4,931.7
5,089.7
5,…(To be continued ) 259.5

5,631.5
5,834.0
유럽
1,987.4
2,027.4
2,058.0
2,096.3
2,137.8
2,181.5
2,227.5
2,275.3
아시아-태평양
1,288.4
1,361.3
1,430.3
1,509.5
1,595.5
1,687.7
1,787.0
1,893.9
북미
816.7
837.6
852.7
869.3
886.9
905.9
925.8
946.1
중남미
429.3
443.8
461.8
480.0
498.9
518.6
539.0
560.2
중동아프리카
118.2
123.4
128.8
134.5
140.3
146.2
152.3
158.5
세계 식품시장 규모예상(단위 : 십억달러)
2012년 세계 식품산업의 규모는 약 5400조로 예상
이 중 외식시장의 규모는 그 절반인 약 2700조 원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프랑스, 미국, 日本(일본) 등 선진국이 발 빠르게 나서고 있다.

자기소개서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spitaljob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spitaljob.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