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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歷史(역사) 왜곡, 그에 관한 항목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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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4-17 0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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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 준비에 유용하게 활용이 되길 빌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레포트 준비에 유용하게 활용이 되길 빌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과연 도래인들이 누구인가를 살펴봐야 할 것인데 열도에서는 야요이 인으로 밝혀진 십여 구의 고대 인골이 발견되었는데, 이들이 한국 고대인의 인골과 같다는 사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아 이 밖에 농경문화, 규슈 지방의 금속, 수장들의 무덤인 지석묘와 아스카 문화 등 일본 고대사를 이뤄낸 도래인들이 한국인이라는 근거는 얼마든지 있다아



설명
일본의 교과서 역사 왜곡에 대한 항목들을 수집 조사하여 정리한 자료입니다. 그 항목을 나열해 보자.
1)한의 군현 문제 2)한국사의 영역축소 3)한국문화의 동류 4)임나 경영설 5)통일 신라와 일본의 관계 6)왜구 7)조선조 전기 일본의 대일 관계 8)임진왜란 9)통신사 왕래 10)문호개방 11)개화, 척사 운동 12)제국주의 침략과 민족 저항 13)주권 침탈과 구국 운동 14)무단 통치 15)토지 약탈 16)3.1운동 17)식민지 통치의 전환 18)간토 대지진 19)광주 학생 운동 20)한국어 말살 21)신사 참배 강요 22)징병 23)징용 24)정신대
이처럼 한국에 관련된 역사(歷史) 왜곡이 20여 년 흐른 지금 얼마나 시정되고, 그들은 시정하기 위하여 얼마나 노력하였나? 교과서 파동 당시의 1982년 관방 장관 미야자와는 교과서 왜곡 문제에 대하여 시정할 것이고 앞으로의 교과서 문제에 관해서도 엄중한 심의를 거쳐 출간 하겠다고 약속하였다.

1. 1982년 교과서 파동

2. 고대사에 관한 인식의 오류
1) 한국 역사(歷史)의 의도적 축소
2) 한국 역사(歷史)의 종속성 강조
3) 한국 역사(歷史)의 분열성 강조

3. 임나일본부(任那日本府)

4. 아스카 문화

5. 여몽 연합군의 일본 정벌

6. 왜구

7. 임진왜란

교과서 파동이 일어났던 1982년 당시 한국의 국사 편찬 위원회가 왜곡 항목으로 열거한 것이 큰 제목으로만 24개의 항목에 이른다. 결국 그들은 문화 수용을 이른바 도래인에 전적으로 의…(skip) 지할 수밖에 없었고, 이것은 그들에게 필연적 상황이며 최고의 행운이었다.
독자적인 문화 형성 능력을 갖추지 못한 그들에게 도래인의 출현은 결국 문화의 처음 이었고, 그 확산은 문화 발전을 의미하였다. , 일본의 역사 왜곡, 그에 관한 항목들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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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歷史(역사) 왜곡, 그에 관한 항목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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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교과서 歷史(역사) 왜곡에 대한 항목들을 수집 조사하여 요약한 data(資料)입니다. 그러나 현재 일본의 고등교과서를 살펴보면 역사(歷史) 교육을 바로잡기 위한 노력은커녕 그 사태가 더욱 악화된 것을 볼 수 있다아

2. 고대사에 관한 인식의 오류

세계 4대 문명의 하나인 중국 문화에, 사면이 바다로 차단되어 있던 일본으로서는 도저히 접근할 엄두도 내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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