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spam] 스팸(spam)의 定義(정이)와 특징 및 스팸의 피해事例(사례)와 스팸 대책方案 및 해결方案 > 업로드대기

본문 바로가기



업로드대기

[스팸(spam] 스팸(spam)의 定義(정이)와 특징 및 스팸의 피해事例(사례)와 스팸 대책方案 및 해결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07 11:02

본문




Download : 1000원][스팸(spam] 스팸(spam)의 정의와 특징 및 스팸의 피해사례와 스팸 대책방안 및 해결방안.hwp





이렇듯 불법 스팸메일은 단순히 우리나라...

[스팸(spam] 스팸(spam)의 定義(정의)와 특징 및 스팸의 피해事例와 스팸 대책plan 및 해결plan


1. 서론

1-1. 스팸의 定義(정의)
1-2. 스팸의 characteristic(특성)
1) 원하지 않음 또는 요청하지 않음
2) 상업성
3) 대량성
4) 기타 특징
1-3. 스팸이 증가하는 이유

2. 본론

2-1. 상황
2-2. problem(문제점)
2-3. 피해事例

3. 해결plan 및 결론

참고 문헌
스 팸(spam)


1. 서론

정보화시대를 맞이하여 우리는 수많은 정보 속에서 살아간다.
일반적으로 스팸메일은 꼭 상업적인 목적의 메일만으로 한정하지 않고 본인이 원치 않…(생략(省略)) 는 메일은 스팸이라고 볼 수 있으며, UCE(unsolicited commercial e-mail) 또는 UBE(unsolic
ited bulk e-mail)라고 불리기도 한다. 이 같은 스팸메일로 인한 경제적 손실을 계산하면 연간 무려 2조 6000억 원에 달한다는 보고도 나오고 있다.

4) 기타 특징
스팸은 기술적 조작을 통하여 전송자의 신원을 숨기고 반사회적이거나 악의적이고 불쾌한 내용을 포함하여 반복적으로 불특정다수에게 전달된다 또한 대부분의 스팸은 수신자의 동의 없이 수집되거나 판매된 이메일주소 등을 이용하여 전달된다

1-3. 스팸이 증가하는 이유
스팸이 증가하게 된 것은 전자우편의 대





1000원][스팸(spam]%20스팸(spam)의%20정의와%20특징%20및%20스팸의%20피해사례와%20스팸%20대책방안%20및%20해결방안_hwp_01_.gif 1000원][스팸(spam]%20스팸(spam)의%20정의와%20특징%20및%20스팸의%20피해사례와%20스팸%20대책방안%20및%20해결방안_hwp_02_.gif 1000원][스팸(spam]%20스팸(spam)의%20정의와%20특징%20및%20스팸의%20피해사례와%20스팸%20대책방안%20및%20해결방안_hwp_03_.gif 1000원][스팸(spam]%20스팸(spam)의%20정의와%20특징%20및%20스팸의%20피해사례와%20스팸%20대책방안%20및%20해결방안_hwp_04_.gif 1000원][스팸(spam]%20스팸(spam)의%20정의와%20특징%20및%20스팸의%20피해사례와%20스팸%20대책방안%20및%20해결방안_hwp_05_.gif 1000원][스팸(spam]%20스팸(spam)의%20정의와%20특징%20및%20스팸의%20피해사례와%20스팸%20대책방안%20및%20해결방안_hwp_06_.gif

순서
설명
다. 스팸메일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을 정도라는 불평을 마냥 남의 일로만 돌릴 일이 아니다.
적은 비용으로 다수의 사람들에게 상품을 광고할 목적으로 스타트되었으나 최근에는 타인의 아이디를 도용하거나 특정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악용되고 있으며, 이 같은 스팸메일 중에는 상업성을 넘어 사기성 내용까지 넘치고 있어 이용자들에게 불편을 끼치거나 대량의 메일을 한꺼번에 보내 통신장애를 가져오기도 한다.

2) 상업성
전송되는 이메일이나 메시지의 목적이 어떤 상업성을 띄고 있다면 스팸을 구성하는 한 요인이 될 수 있으나 수신자가 원하는 상업적 이메일이나 메시지가 있을 수 있으므로 상업성이라는 요소가 스팸을 구성하는 절대적인 기준이 되는 것은 아니다.[스팸(spam] 스팸(spam)의 정의와 특징 및 스팸의 피해사례와 스팸 대책방안 및 해결방안 , [스팸(spam] 스팸(spam)의 정의와 특징 및 스팸의 피해사례와 스팸 대책방안 및 해결방안경영경제레포트 , 스팸 spam 스팸 spam 정의와 특징 스팸 피해사례와 스팸 대책

Download : 1000원][스팸(spam] 스팸(spam)의 정의와 특징 및 스팸의 피해사례와 스팸 대책방안 및 해결방안.hwp( 86 )




[스팸(spam] 스팸(spam)의 定義(정이)와 특징 및 스팸의 피해事例(사례)와 스팸 대책方案 및 해결方案

[스팸(spam] 스팸(spam)의 定義(정이)와 특징 및 스팸의 피해事例(사례)와 스팸 대책方案 및 해결方案



레포트/경영경제




스팸,spam,스팸,spam,정의와,특징,스팸,피해사례와,스팸,대책,경영경제,레포트

[스팸(spam] 스팸(spam)의 定義(정의)와 특징 및 스팸의 피해事例와 스팸 대책plan 및 해결plan
1. 서론

1-1. 스팸의 定義(정의)
1-2. 스팸의 characteristic(특성)
1) 원하지 않음 또는 요청하지 않음
2) 상업성
3) 대량성
4) 기타 특징
1-3. 스팸이 증가하는 이유

2. 본론

2-1. 상황
2-2. problem(문제점)
2-3. 피해事例

3. 해결plan 및 결론

참고 문헌
스 팸(spam)
1. 서론

정보화시대를 맞이하여 우리는 수많은 정보 속에서 살아간다.

1-2. 스팸의 characteristic(특성)
스팸은 대표적인 정보화 역기능 중의 하나로서, 대량으로 반복 전송되기 때문에 이를 받는 이용자의 짜증과 불편함을 유발하고 필요한 정보 수신을 방해하며 메일 서버의 과부하를 초래하는 등 네트워크 자원을 낭비하고 차단을 위한 사회적 비용을 증가시키게 된다 스팸의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원하지 않음 또는 요청하지 않음
스팸의 핵심적인 특징으로 수신자가 원하지 않는다는 것이며 스팸의 최종 목적지인 수신자 입장에서 스팸을 판별하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가 된다 즉 전송자와 수신자 간의 사전에 어떤 관계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되는 것을 말한다.
이렇듯 불법 스팸메일은 단순히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글로벌 인터넷 시대에 전 세계적인 문제로까지 대두되고 있으며 그 피해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스팸의 상황과 스팸메일이 증가하는 이유, 그에 따른 피해와 대책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1-1. 스팸의 定義(정의)
스팸(spam)이란 이메일, 인터넷 게시판,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쪽지 기능,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는 물론 최근 보이스 피싱 사기에도 이용되는 전화 등을 통해 불특정 다수에게 무더기로 보내는 광고성 편지 또는 메시지를 말한다. 국내에서 발송되는 스팸메일은 하루 9억 통으로 추산된다 국민 1인당 매일 18통의 광고성 스팸메일을 본인의 의사와는 전혀 상관없이 받는 꼴이다. 다만 영리목적의 상업성 정보는 비영리정보보다 일방적으로 무분별하게 전송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수신자가 원하지 않는 스팸이 되는 事例가 많다.

3) 대량성
스팸의 큰 특징 중 하나가 대량성이라 할 수 있다. 최근 초고속 정보 통신망 환경을 기반으로 메시지를 대량 전송할 수 있는 다양한 응용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매우 손쉽게 불특정다수에게 수십만 또는 수백만 통의 스팸을 전송할 수 있게 되었다. 국내에서 발송되는 스팸메일은 하루 9억 통으로 추산된다 국민 1인당 매일 18통의 광고성 스팸메일을 본인의 의사와는 전혀 상관없이 받는 꼴이다. 이 같은 스팸메일로 인한 경제적 손실을 계산하면 연간 무려 2조 6000억 원에 달한다는 보고도 나오고 있다. 스팸메일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을 정도라는 불평을 마냥 남의 일로만 돌릴 일이 아니다.

업로드대기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spitaljob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spitaljob.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