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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5-17 0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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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순서


_SLIDE_1_
주유소 네트워크를 활용한전기 자동차 충전소 사업 제안
_SLIDE_2_

2 / 15
전기 자동차 시장 실태
전기 자동차의 展望(전망)
政府차원 지원
자동차 개발 가속화
충전소 공급 부족
시장 점유 및 수익성 확보 plan
한전 동향 및 한계
GS-Station 입지 활용
제휴카드 발행
ECO-GS 확립
Energy Leader , GS Caltex
_SLIDE_3_

2 %
10 %
전기 자동차의 展望(전망)
전기 자동차 충전소의 수요가 증가 예상
차세대 연료 자동차의 보급 展望(전망)

운행거리` 160km
_SLIDE_4_
政府차원 지원
동급 가솔린 차와 가격차 50% 수준 보조금
취/등록세 혜택
혼잡통행료 공영주차장 요금 감면
공공기관 전기차 의무 구매
전기차 충전전력 요금제 신설
전국단위 충전 인프라 구축 예정
(10.09.09 지식경제부 보도자료(資料))
_SLIDE_5_
전기 자동차 개발 가속화

2 %
10 %

저 속
고 속
CT&T의 ‘e-zone’
AD모터스의 ‘체인지’
현대차 ‘블루온’
GM대우 ‘라세티 프리미어’

_SLIDE_6_

전기 자동차 충전소 공급 부족
전국 주요 Mart 도합 332개
전기자동차 1회 충전 시
운행거리에 비해 턱없이 부족

GS Park 24와의 협력을 통해
주차와 전기 자동차 충전 통합
GS의 주차 서비스 회사. GS Park 24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매장수
127
87
118
전국 주요 Mart 매장 수
_SLIDE_7_
전기 자동차 시장 실태
전기 자동차의 展望(전망)
政府차원 지원
자동차 개발 가속화
충전소 공급 부족
시장 점유 및 수익성 확보 plan
한전 동향 및 한계
GS-Station 입지 활용
제휴카드 발행
ECO-GS 확립
Energy Leader , GS Caltex

7 / …(To be continued ) 15
_SLIDE_8_
한전(KEPCO) 동향 및 한계
전기차 충전 표준 제정
충전 인터페이스 공개
충전 전력 요금 신설
제주전역,본사,고속도로
_SLIDE_9_
GS Station 및 다양한 입지 활용

주차장, 마트, 카페, 고속도로 휴게소, 공원, 대학교 등 다양한 입지 활용

GS Station 등 기존 공간을 활용함으로써 초기비용 절감 效果(효과)
_SLIDE_10_
제휴카드 발행

_SLIDE_11_
에코-지에스(ECO-GS) 확립
_SLIDE_12_

12 / 15
전기 자동차 시장 실태
전기 자동차의 展望(전망)
政府차원 지원
자동차 개발 가속화
충전소 공급 부족
시장 점유 및 수익성 확보 plan
한전 동향 및 한계
GS-Station 입지 활용
제휴카드 발행
ECO-GS 확립
Energy Leader , GS Caltex
_SLIDE_13_
정유회사를 넘어서 에너지 리더로
HOU 등 기존 친環境 이미지 유지, 발전

업계 2위, 유동성 존재 및 시장 선점 가능성 충분

한국전력 등 다른 업계의 선점 대비, 시장 참여 필요

소비자의 요구를 미리 파악, alteration(변화) 와 혁신

_SLIDE_14_

Q & A
_SLIDE_15_
Thank You !

_NOTES_1_
왼쪽은 전기자동차 보급 예상. HEV는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로 2xxx년까지 890만대를, 붉은 선, 전기자동차는 2025년까지 200만대를 넘을 것으로 추산.
그리고 전기자동차의 항속 거리는 짧다.
3
_NOTES_2_
□ 또한, 政府는 ‘15년 국내 소형차 시장의 10%(연간 판매대수 기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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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예를 들면 i-MiEV의 항속 거리는 한번 충전에 최대 160킬로미터를 달릴 수 있다아 여기에다 에어컨등을 사용할 경우는 이것보다 짧아짐 일반적으로 전기 자동차의 실질적인 운행 가능 거리는 몇십 킬로미터정도이기 때문에 그 범위내에 충전 시설이 정비되어야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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